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intro

HOME > RIST 윤리경영 > 윤리규범

윤리규범

CEO 메시지

우리 RIST는 2003년 윤리경영을 선포하고, 이후 여러 차례에 걸친 윤리규범의 개정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윤리실천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윤리원칙을 RIST의 최고 경영가치로 재천명하고, 임직원들의 책임있고 솔선수범하는 윤리적 업무수행을 유도하고자 윤리규범을 다시 한번 더 개정하게 되었습니다.


진실(Integrity)과 공정(Fairness) 그리고 이에 기반한 신뢰(Trust)라는 가치는 지금의 RIST를 있게 한 가치였으며, 앞으로도 우리 RIST를 지탱하고, 미래를 열어갈 버팀목입니다.


RIST는 국내외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포스코의 미래 신사업을 견인하고,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연구역량을 집중하여 왔습니다. World Top 수준의 실용화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산업현장에 적용하고, 글로벌 차원의 연구협력과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연구환경에서 RIST가 ‘World Top 실용화 전문연구기관’으로 지속 발전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윤리기준 준수가 요구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저는 윤리경영을 최우선에 두고 RIST를 글로벌 Top 수준의 반열에 올려 놓을것 입니다. ’Clean RIST’를 실현 하는데 관심과 노력을 집중하고 필요한 경영자원을 적극 투입할 것입니다.


윤리와 이익이 상충될 때 이익보다는 윤리를 택하는 것이 RIST의 경영철학임을 명심하고, 윤리를 모든 판단과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아야 하겠습니다.


특히, 금품수수, 횡령, 정보조작 그리고 성윤리 위반 등 4대 비윤리행위에 대해서는 무관용의 원칙을 철저히 지켜나갈 것입니다.


임직원 여러분!
윤리적 연구문화를 확고히 정착시켜 고객이 믿고 연구를 맡기는 연구원,
실용화 기술로 고객에게 보답하는 연구원, 임직원 모두가 행복하게 일하는 연구원을 조성함으로써 모든 이해관계자와 동반성장하는 RIST를 만들어 갑시다.



2015. 11. 16


포항산업과학연구원장 박성호